스페셜셀러 인터뷰 - 재능마켓 오투잡(otwojob.com)

오투잡 스페셜셀러 인터뷰

[디자이너 특집] 스페셜셀러 김혜영님

셀러님, 안녕하세요! 자기소개와 함께 오투잡에서 판매하고 계신 재능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디자인을 사랑하는 프리랜서 디자이너 아리스타타 김혜영입니다.^^
저의 닉네임인 아리스타타의 꽃말은 '아름다움의 소유자'입니다.
아름다움의 분위기는 꾸준한 노력이 있기에 만들어질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이는 디자인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블로그/카페 디자인'도 지속적으로 노력하여 더욱 아름답게, 그리고 여러분들의 사업이 더욱 사랑받을 수 있도록 디자인하겠습니다!

셀러님께서 6월 스페셜 셀러 특집에 선정되신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피드백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점을 파악하는 것을 높게 봐주신 것 같아요. ^_^
디자인을 오래 하면서 느낀 점은 저 스스로가 만족하는 디자인이 아니라
'블로그/카페' 디자인을 모르시는 분들께는 방향성을 제시해드리고, 그리고 무엇보다도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를 이해하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이 점을 항상 마음에 새기고 작업을 진행해서 그런지 고객님들이 "알아서 척척!"이라는 수식어를 붙여주셨답니다. ^^
이렇게 제 디자인에 만족해주시는 고객님들 덕분에 6월 스페셜 셀러에 선정된 것 같아서 기분이 좋습니다.
정말 감사드려요!

사업을 성공하기 위해서 회원님의 재능이 꼭 필요한 이유를 말씀해주세요!

블로그/카페는 웹 홈페이지와는 다르게 기능과 화면에 보이는 부분의 제약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조잡하지 않게 강조가 필요한 부분만 팩트가 있는 임팩트를 주어야 합니다.
또한, '블로그/카페' 방문자들로 하여금 어려움 없이 한눈에 이해가 될 수 있도록 디자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의 디자인 작업을 통해 여러분들의 사업이 홍보되고 커뮤니티 신뢰도가 상승함을 경험해 보시길 바랄게요!

어떤 분들이 셀러님의 재능이 필요하실 것 같나요?

제가 디자인하는 '블로그/카페'는 온라인 커뮤니티를 활용한 마케팅 시대에 필수 항목이라고 생각해요.
적은 비용을 가지고 효과적으로 바이럴 마케팅을 할 수 있는 대표적인 수단으로 활용되니깐요!
그래서 저는 여러분들이 마케팅하고자 하는 것을 시각적으로 한눈에 담아 잊혀지지 않도록 각인시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느낍니다.

요즘은 블로그를 홈페이지처럼 꾸미고 가꿔서 전문성과 기능을 모두 갖춘 블로그가 눈에 띄는데요~
블로그만 이렇게 관리를 잘한다면 저렴한 비용으로 전문 홈페이지 이상의 값어치를 할 수 있음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이렇게 저처럼 마케팅의 중요성을 아시는 분들께 꼭 저의 재능을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오투잡은 어떻게 알게 되셨나요?

홍보에 있어서 제 디자인을 알리기에 큰 어려움이 있었던 찰나 검색을 통하여 재능마켓 오투잡을 알게 되어 판매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본업이 있었는데 전향한 것인가요?

2014년 회사를 그만두고 프리랜서 생활을 시작하였습니다.
전향하였다기보다 회사를 다니기 전부터 프리랜서가 목표여서 열심히 오투잡에서 판매자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본업이 있을 때와 비교했을 때, 어떤 점이 좋았고 현재, 삶의 만족도는 어떠한가요?

회사생활을 그만두고 프리랜서가 된다는 것은 작은 브랜드가 된다는 것입니다
틀에 매여있지 않는 개개인과의 프로젝트 작업을 하며 배움 있는 삶, 온전히 자신의 시간을 스스로 컨트롤 할 수 있다는 것이 참 좋은 것 같아요.
성실히 일한 만큼 벌 수 있고 때로는 작업이 없을 수도 있지만 조급함을 버린다면 단순히 돈을 위해서 프리랜서 생활을 하는 것이 아닌 그 이상의 많은 것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오투잡에서 판매자로 활동하시는 셀러님의 일과가 궁금합니다!

일어나서 물 한잔 시원하게 마시면서 시작하는데요!
씻기도 전에 두 번째로 하는 것이 오투잡에서 온 메시지를 확인하는 일이랍니다.
하루의 절반은 디자인 작업으로 보내고 작업량이 많은 날에 밤샘 작업하는 날도 있습니다.
회사에서 야근하는 느낌이랑은 전혀 달라 밤샘 작업마저도 행복합니다!^^

회원님의 재능 작업이 완료되어 구매자분들에게 전달되는 프로세스가 궁금해요!

업체의 스타일 파악, 고객이 요청하는 형태의 디자인 컨셉 및 방향성을 확정한 뒤 디자인 작업에 들어갑니다.
최종 시안을 구매자분들에게 전달하면, 말씀 주시는 별도 수정내용을 가지고 만족하실 때까지 수정작업에 들어가는데요!
고객님들의 최종 확인이 끝나면 블로그/카페에 디자인을 적용하면서 마무리가 됩니다.

디자인 작업을 진행하며 가장 중점을 두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디자인에서 변함없이 강조되는 것은 바로 고객님과의 소통입니다.
고객님의 입장에서 필요한 부분은 무엇인지 함께 고민하고 올바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만족도 높은 퀄리티로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오투잡에서 재능을 판매하며 가장 뿌듯했던 순간은 언제인가요?

디자이너라는 직업은 결코 화려하지 않으며 늘 새로운 것을 창조해내야 하는 힘든 직업이지만,
내가 만든 결과물이 고객에게 인정받을 때는 커다란 희열을 느낄 수 있는 매력적인 직업임을 깨닫습니다.
제 이상형인 정우성을 보는 것보다 만족도 높은 후기를 볼 때 더 심쿵합니다.^_^

오투잡에서 재능 판매를 하며 힘들었을 때, 어떻게 극복하셨나요?

끊임없는 고객유치인 것 같네요.
수입이 안정적이지 못한 점이 제일 힘들게 느껴집니다.
해결책으로는 일거리가 없어도 꾸준한 자기계발을 하면서 시간을 보내는 것으로 말씀드리고 싶어요.
남들과 다른 특별한 자세를 갖추게 된다고 그것이 바로 ‘레드오션’에 임하는 자세가 아닐까요?

셀러님의 주변 분들도 재능마켓 오투잡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가장 많이 받는 질문이 프리랜서 활동에 있어서 어떻게 일을 받냐? 라는 질문에 저는 당당히 오투잡 재능마켓을 소개합니다.
포털사이트에 검색하여 일일이 웹사이트를 방문하지 않아도 각각의 분야별, 전문가들이 한 명이 아닌 여러 명이 있잖아요!
저 또한 프로그래머가 필요할 때가 있어, 가격부터 실력까지 꼼꼼히 비교하고 충분히 상담 후 구매 할 수 있어 오투잡을 믿고 신뢰합니다.

오투잡을 추천하고 싶은 이유는 무엇인가요?

2016년에도 파워셀러 선정되어 오투잡 간담회에 참석했습니다.
오투잡 설명 및 2017년 개편 방향 공유하는 자리였는데, 판매자의 입장에서 귀 기울여 들어주시고
판매자의 고충 또한 개선하려 노력하고 있다는 점에 반했습니다.
판매자와 구매자 사이를 안전하고 편리하게! 장소를 구애받지 않고 할 수 있어서 더 마음에 들어요.

2018년에 오투잡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시작할 때의 목표는 단순했어요. ‘내가 좋아하는 디자인을 하면서 동시에 돈도 벌어보자!’
그 시작점에 오투잡에서 나를 알릴 좋은 기회가 되었고, 더 많은 클라이언트가 저의 디자인을 만족해주신다면 그것만으로 2018년의 소망과 목표는 다 이루어진 것 같습니다.

스페셜셀러 판매재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