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셀러 인터뷰 - 재능마켓 오투잡(otwojob.com)

오투잡 스페셜셀러 인터뷰

[마케팅] 스페셜셀러 김주찬 님

간단한 자기소개와 함께 현재, 오투잡에서 판매하고 있는 재능을 소개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25살 IDIST 부대표 김주찬입니다. 오투잡에서 SNS 관련 마케팅 툴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언제부터 마케팅 분야에 관심을 갖게 되었으며, 본인이 느끼는 마케팅의 매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예전 여행 관련 사업을 준비 중일 때 마케팅에 대해 처음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마케팅의 매력은 다른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는 즐거움이라 생각합니다. 마케팅 툴을 만들게 된 이유도 외로운 직업인 개발자로서 여러 방면의 사람들과 소통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입니다.

투잡을 하신다고 들었는데 원래 본업은 무엇인가요? 투잡으로 병행하려면 힘들지 않으신가요?

빅데이터, 인공지능 관련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본업과 병행하려면 아무래도 집중이 분산되기 때문에 힘들긴 하지만 다양한 고객들과 소통하는 재미로 즐겁게 하고 있습니다.^^

투잡을 병행하는 데 있어 알려줄 만한 팁, 노하우가 있으면 알려주세요!

투잡을 생각하고 계신 분들에게는 자신 있는 점을 살리거나 즐겁게 할 수 있는 일을 하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그래야 많은 업무량 때문에 힘들어도 괴롭지 않습니다.

재능을 오투잡에서 판매하게 된 계기가 무엇이며 또 어떤 장점 때문에 재능 판매를 결심하게 됐나요?

제가 처음으로 재능 관련 사이트를 알게 된 것이 바로 오투잡입니다. 오투잡만의 자유로운 분위기 때문에 판매를 결심하게 되었답니다.

본인만의 특별한 노하우나 팁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특별한 것은 아니지만, 고객의 말을 주의 깊게 들으려 하고, 꾸준히 노력하는 모습을 보이는 것이 제 노하우라면 노하우일 것 같습니다.

수입은 어느정도 되나요?

월 평균 1000 정도 될 것 같습니다.

고객층은 주로 어떤가요?

20대~30대가 대부분이시고요, 소자본 마케팅이 필요하신 소상공인, 자영업자, 스타트업 대표 등이 주 고객층입니다.

재능을 판매하면서 느끼는 좋은 점은 무엇인가요?

무엇보다 저의 재능을 사용하시고 매출이 많이 올랐다고 감사의 인사를 해주시는 분들의 이야기를 들을 때 가장 기분이 좋습니다!

재능을 구매해본 적이 있나요? 있다면 어떤 재능을 구매해봤나요?

저희 회사 차원으로 필요해서 디자인 관련 재능을 구매해 봤습니다.

재능 거래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있나요?

온라인을 통해 재능이 있는 일반인들이 간편하게 재능을 판매하고 또, 그 재능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기 때문에 굉장히 유익한 플랫폼이라고 생각합니다.

재능 거래 시 주의할 점이 있다면 무엇이 있나요?

프로그램에 대한 거짓된 점이 있으면 안 됩니다. 거짓말은 판매자로서 가장 중요한 신뢰를 잃게 되는 지름길이라 생각합니다.

재능 거래 시 겪은 어려운 점과 이를 극복한 노하우는 무엇인가요?

아무래도 다른 일과 병행하다 보니 업무량이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많아져서 너무 힘들었습니다. 극복한 노하우라기보단 제 재능이 필요하신 분들이 만족해하시는 모습을 생각하면서 더욱 열심히 일했습니다.

마지막으로 향후 계획이나 목표가 있다면 말씀 부탁드려요.

마케팅 툴에 진짜 인공지능(AI)을 접목시켜 마케팅 툴의 독자적인 행보를 걷고 싶습니다. 또, 개인적으로는 한국의 핵심 인공지능 관련 인재가 되고 싶습니다.

스페셜셀러 판매재능